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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 하원이 제안한 초당적 자율주행차 법안 초안카테고리 없음 2020. 3. 19. 0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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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 산업을 어떻게 규제할 것인가를 놓고 논란이 일고 며칠 뒤 하원 이그닷지 상무위원회(House Energy and Commerce Committee)는 감독을 위한 법률 초안을 배포하고 있습니다.C++ Roll Call이 입수한 이 토론 초안은 초당파(bipartisan)하고 이원적(bicameral)이며 20대 초반 8년에 그친 비슷한 법안의 운명을 피하기 위해 입법적 차이를 사전에 조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법안과 함께 발송된 이메일 1은 2월 2첫 1까지 사이버보안, 소비자교육, 작동불능 통제, 자원, 인력배치, 충돌데이터 및 트럭비용 절감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피드백을 요청하고 있습니다.위원회는 이전에 연방, 주 및 지방의 역할, 면제, 규칙의 제막, FASTAct 테스트의 확장, 자문위원회 및 정의에 관한 초안을 발표했습니다.초안의 스토리가 꽤 해결된 것처럼 보이지만, 1부의 구멍은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법안은 해킹으로부터 차량을 보호하기 위한 광범위한 요구를 제시할 것이다. 그런 저자들은 제 연구가 사이버 보안 보호가 없는 차를 팔지 못하게 할지, 아니면 단순히 자동화된 기능을 갖춘 차를 팔지 못하게 할지 아직 정하지 못했습니다.그 법안은 운송부에 소비자 교육 노하우를 연구하도록 요구할 것이다. 그런 교육요소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이 때문에 양측은 교통부 장관이 세부 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추가 인원을 필요로 한다는 데 동의하지만, 초안은 가장 작은 인원을 명시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그것은 그 감독에 대한 승인을 받는 비용의 금액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공중에게(Intheair) 이 법안은 또 그런 충돌사건으로 부상당한 사람들의 고소를 금지하기 위해 제조사가 강제조정조항을 실시하는 것을 금지하는지에 대해서도 침묵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 주제는 지난 2월 첫 1일 자율주행차에 대한 청문회에서 주요 쟁점으로 꼽혔으나, 토론 초안에서의 중재에 관한 유1한 언급은 "본인 중에 공급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그는 이번 주 하원 에그제 및 상업소비자보호소위원회(House Energy and Commerce Consumer Protection Subcommission) 청문회에 증인을 보낸 두 기관은 (Alliance for Automotive Innovation과 Advisors for Highway and Auto Safety Safety)draft 초안을 검토 중이라며 언급을 피했다.20 첫 7년 공화당(GOPGrand Old Party) 주도의 하원은 자율주행차 산업을 위한 규제의 틀을 만드는 법안을 투표로 허용했습니다. 이 법안의 상원은 20 첫 8년 급증하는 기술 안전에 대한 민주당 의원들의 우려로 거부됐습니다.긴급귀취(Urgency)가 이제 이 논쟁은 긴박해졌습니다. 고속도로 안전을 감독하는 교통성 사무실인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NHK)은 지난주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Nuro에 운전자가 없는 전기배달 차량을 5천대까지 배치하는 것을 허가했습니다.이를 위해 교통사고 연구를 다소 받고 있는 독립기관인 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 NTSB)는 지난 2월 첫 번째 차량인 "Autopilot" 시스템과 관련된 두 가지 치명적인 Tesla 교통사고에 대한 공공안건을 발표했습니다.교통부는 자율주행차에 대한 자발적인 지침(voluntary guidance)을 내렸지만, 기술에 관한 규정은 없고 기술혁신을 장려하기 위해 가벼운 제안(light-touch) 규제의 틀을 차량에 유지할 것인지, 아니면 기술의 발전에 따라 대중을 보호하기 위해 더 많은 안전요건을 부과할 것인지를 둘러싼 논란은 압축되고 있습니다.지지자들은 이 기술이 생명을 구하는 기술이 되어 매년 3만 7천 명 정도의 미국 자동차가 사망하는 것을 막을 것이라고 예측한다. 안전 관계자는 사건 중 94%는 인간의 잘못이라고 예상할 것이다.총본인의 반대편(flipside)은 Tesla 2대 교통사고, 201년부터 8년까지 어린이 2명이 자율주행 Uber 차량에 치여 숨지는 사건 등 자율주행차와 관련된 일련의 치명적인 사건입니다.끼어든 지난주에 개인사정으로 이번 소식을 지금 전해드릴 것 같아요. 제이름,제가관심을가졌던스토리여서관련뉴스는바로전해드렸는데이번에는조금늦게소개해드리겠습니다.최근 미국의 자율주행차 관련 소식은 기술 개발 소식보다 도로 위에서 더 많이 공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대기업에서 전해지는 소식은 뉴스입니다. 물론 아직 기술적으로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우선은 도로에서 운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자율주행차의 미국 전역으로 확대를 위해서는 현재의 주(State) 차원의 지원이 아니라 연방정부 차원의 법적 근거가 필요한 귀취입니다. 이런 이유로 20첫 9년 예기에 여러 단체로 구성된 연합이 미국 의회에 연방법안 처리에 속도를 낼 것을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 법안은 지난 회기에 하원은 관련 법안을 허용했지만, 상원에서 그 처리가 거부되어 폐기된 적이 있습니다.이번에 미국 의회는 지난 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율주행차 법안을 양당이 동시에 추진하기로 하고 지속적으로 법안 처리 의지를 보여왔습니다.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뉴스가 2월 첫 1 자율주행차 청문회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이해당사자들의 소견을 듣고 법안 초안을 유출할 때 이해당사자들에게 답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미국 하원의 이 깃발이 2년이기 때문에 2020년에 새로 하원 보통선거가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하원차원에서 이뤄지는 법안은 다시 처리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자율주행차 관련 이해당사자들의 법안 처리에 관심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자율주행차에 관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기술적 우위에 대해 위기감을 갖고 있는 미국 의회의 자율주행차 지지자들은 지속적으로 자율주행차 법안 허가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Uber, Tesla로 인해 발생한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자동차 사건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은 자율주행차의 가장 큰 논점인 '책입니다'에 대한 부각시키고 있습니다.이런 문제는 미국만의 문제가 아니라 자율주행차를 도로에 소개하기 위한 모든 나라가 가지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관련해서 몇몇 대기업 대표들이 제 연구의 책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큰 기업에서는 아직 명확한 기준이 없을 뿐 아니라 자율주행차 운영이 이뤄지지 않은 귀취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도 정말 불가능한 귀취입니다. 이런 귀취에서 대기업들은 더 많은 테스트를 위한 법적 근거를 찾게 될 것이다. 상용화를 위한 더 많은 데이터 수집을 통해 실제 도로에서의 예상치 못한 거취에 대응하고 문제를 회피할 수 있는 근거와 다른 법적 정보를 공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이번에 유출된 Draft에서는 기존 스토리에 사이버 보안과 소비자 교육 등 보다 현실적인 스토리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물론 초안이기 때문에, 실제 법안에 얼마나 본인이라도 적용될지는 모릅니다만, 큰 흐름에서의 변천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이해 당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추가되는 거본인 축소도 가능할 것입니다.어쨌든 NHTSA의 Nuro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차의 가결을 계기로 의회에 필요한 행동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그래서 이처럼 어려운 과정을 거친 법안을 트럼프가 거절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다. 트럼프는 자율주행차에 대해 그다지 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버락 오바마 행정부 때 만들어진 자율주행차 관련 위원회를 조용히 해체했다.醫2020/02/최초 자율주행차에 관련 법안을 위해 진행된 청문회
醫 2020/02/1일 이해관계자에게 전달된 Discussion Draft입니다.혹시 관심이 있으신 분은 참고해 주세요.
PS: 검색에서 원하는 스토리를 찾을 수 없다면 '태그'도 '검색'을 하면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찾으시는 이 스토리가 없으시다면 저에게 연락주시면 (이메일, 메시지) 제가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썩지 않아도 됩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