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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 주행 자동차의 기본 원리카테고리 없음 2020. 3. 16.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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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날이 발전하는 과학기술로 인해 상상 속에서나 볼 수 있었던 자율주행 자동차가 현실 속에서 속속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직 운전자가 전혀 개입하지 않은 완전한 자유주행차는 없지만 2020년을 자유주행차의 역사의 시작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원리로 자동 운전이 가능한 것일까요? 항상 그랬던 것처럼 자율주행 차량과 그 기본 원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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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자유 주행 차량은 자율 주행 수준에 따라 0부터 5까지의 6 단계로 본인에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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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단계 → 0 단계는 자율 주행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비교를 위해 0 단계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소견하는 자율주행 자동차와는 거리가 먼 상태에서 운전자가 모니터링 및 조작 등 모든 운전을 직접 하는 단계를 말할 것입니다. 현재 우리가 이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자동차들이 여기에 해당됩니다.3첫 단계도 우리가 소견한 자율주행 자동차와는 약간 거리가 있고 보조적 의미가 강한 단계이다.운전자가 직접 주행을 하는 상태에서 차량 시스템이 일부 지원하는 상태에서 차선 유지장치와 오토 크루즈 등의 시스템이 탑재된 차량이 여기에 속합니다.2단계 - 2단계 - 1단계 - 2단계 - 2단계 - 1단계 - 3단계 - 3단계 - 3단계 - 2단계 - 3단계 - 3단계 - 3단계 - 3단계 - 2단계 - 2단계 - 2단계 - 3단계 - 3단계 - 3단계 - 3단계 - 2단계 - 4단계 - 3단계는 우리가 자율주행자동차라고 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센서나 레이더로 도로상황을 분석해 자동차가 운전자의 개입 없이 일정 구간을 달릴 수 있으며 특수한 경우에만 운전자가 개입하는 상태다. 물론 자동차 시스템이 주행을 통제하지만 운전자는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돌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항상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44단계 차량이 스스로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모니터하는 매우 고도화된 시스템으로 완전히 자율주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직접 운전을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지 않고 차 안에서 운전에 신경 쓰지 말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지만, 운전자가 운전석에 앉아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4단계 우리가 최종적으로 꿈꾸는 진정한 자율주행 자동차가 5단계이다.도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인공지능과 각종 센서가 대응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사라지고 탑승자만 존재할 겁니다. 설령 사람이 타지 않았다고 해도 차량 소유자가 원하는 위치로 차를 보낼 수 있는 상태여서 이 단계가 차량에 상용화되려면 2040년까지 20년 정도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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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자율주행차의 기본 원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율주행차량의 원리는 크게 인지-판단-제어의 3단계로 나쁘지 않게 누를 수 있습니다.Q인지 단계인지는 자율주행차의 가장 중요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귀추와 정보를 빠르고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어야 적절한 판단과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인지 단계에서는 GPS와 카메라, 레이더 등을 활용하여 주변 귀추 정보를 인식하고 수집합니다. 인지에 필요한 GPS는 기존에 우리가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GPS는 오차가 개당 0~30m에 달해 이 정보만으로는 운행할 수 없으며, 오차가 개당 0~30m 이내의 정확한 GPS 정보가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음파 장비와 3D 카메라, 레이더 장비 등 원격 레이저 시스템이 빼곡히 들어 있는 라입니다(LiDAR)는 자율주행 차량의 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이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차도의 기존 포스팅 중 "자율주행 자동차에 '눈'을 붙인다! "라입니다(LiDAR)"를 참고해 주세요. http://drivehanwha.com/22 하나58490686TM 판단 단계에서는 인지 정보를 바탕으로 주행 전략을 자결합니다. 자동차가 어떤 환경에 놓여져 있는지를 파악해, 앞을 분석해, 주행 환경과 목표 지점에 적합한 주행 전략을 세워 판단하게 됩니다. 판단과 관련된 기술은 차량 내부에 탑재되어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지만 판단은 인지와 밀접하게 관련된 만큼 어떤 기술이 어느 정도 나쁘지 않고 잘 조화되느냐에 따라 자율주행의 완성도가 좌우됩니다.3 제어 단계의 제어 단계에서는 엔진 구동과 주행 방향 등을 자결하고 본격적으로 주행을 시작합니다. 인지가 눈이나 귀와 같은 감각기관, 판단을 두뇌라고 하면 제어는 직접 움직이는 팔이 나쁘지 않고 다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움직이는 제어에는 크게 조향과 가감속 기술이 있는데, 조향은 스티어링 방향의 조작 기술, 가감속은 가속과 브레이크를 통해 차량을 달리거나 나쁘지 않게 멈추는 기술입니다.자율주행자동차의 원리는 이렇게 끊깁니다.없는 인지-판단-제어의 단계를 반복하고 소프트웨어가 자율 주행 자동차에 명령하고 자율 주행 자동차는 그 명령에 따르고 주행하는 것입니다. 자동차가 스스로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운행하는 자율주행차는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그에 따른 문제점은 또 있습니다. 무엇보다 사람의 안전과 직결되므로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고 책입니다. 성과 보안에 대한 문제가 다시 대두되고 있습니다. 첫째, 기술발전과 함께 이러한 문제점까지 매번 해결하고, 나쁘지 않다면 미래에 더욱 편리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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