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명절 장거리 운전이 즐거운, 제네시스 GV80 장거리 시승기 (자율주행, HDA2, 3D클러스터, 차로유지 등 주행요즈음기술)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12:20

    안녕하세요 지미림입니다 오늘은, 전회에 이어제네시스 GV80의 장거리 시승기입니다. ​이 시작되기 전 제네시스 GV80에 대한 시승기는 지미 림의 유튜브 영상에서 자세히 공개할 계획이다 구독을 하면 좀 더 빨리 받아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user/hoofer7가지 77


    >


    이 설 연휴 기간에 총 800km이상의 거리를 주행하고, GV80을 먹고 맛 보고 씹어 즐기고 보고 앗슴니다. 아주세부적인내용이네요. ​ 이번에는 물론 장거리 운항하는 이번 제네시스 GV80에 들어간 신기술을 직접 장 테, 때로는 겪고 볼 때 로이 욧슴니다. ​


    >


    뭐,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네시스는 정스토리의 명품다운 면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디자인에 좋고 싫음을 떠나 기술만큼은 스토리로 최고라 만족한 차 안의 하중이었습니다만 자율주행에서 줄거리로 만족했습니다. 물론, 각종 규제의 덩어리가 편의 사항을 많은 봉쇄하고 있었지만...(자율 주행 3단계가 도로에서 테슬라는 되어 제네시스는 되지 않고)​에도 불구하고 정 이야기 가득 담긴 명절 고속 도로가 전혀 두렵지 않습니다. 차간 거리 조절, 끼어드는 차량 인식률, 핸들 조향 등의 환상적 조합이 4태 테러를 넘때로는 피로도를 상당 부분 덜어 주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어떤 식으로 해서 어떤 귀취부터였는지는 최근에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출발하기 전에 후방 카메라부터 보여드려야겠네요. 제네시스 GV80의 드라이빙 보조 I옵션을 선택하면 후방 카메라와 함께 서라운드 뷰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두 개가 분할 스크린을 통해서 내 화면에서 자신이 있기 때문에 편하죠?


    >


    그런데 여기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3D에서 차를 보는 듯한 교은헤우로 변경됩니다. ​


    >


    이렇게 측면 공중에 떠서, 차에서 내리는 듯한 느낌의 뷰가 본인입니다. 이 뷰가 본인이 온다는 것 자체가 되게 신기했는데 이게 딱 돌아가요.


    >


    >


    이렇게 손가락으로 차를 돌리면 시점이 달라집니다. 오른쪽, 왼쪽, 그리고 앞으로 다음 모두의 각도로 차를 바라보는 듯한 3인칭 시점이 됩니다. 좁은 도로를 자신이 좁은 주차구역에 주차할 때 확인하는 게 좋은 옵션. ​


    >


    나비도 증강 현실도 있지만 이렇게 3D형에서 영화로 볼 듯한 느낌의 나비가 나쁘지 않은 다나카입니다. ​


    >


    지금 본격적으로 출발해보겠습니다. 막힌 명절 피크 기간이라 조금 걱정도 됐지만 자율 주행 HDA2를 내심 믿고 있었습니다. 뒷좌석의 어린이용 카시트를 단단히 고정시킨 다음 출발한다. ​


    >


    도로 위 차들이 많아 보여요. 요키에서 하이테크 패키지 옵션을 넣으면 보인다 3D클러스터의 장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도로 위에는 내차 주변에 어느 근처의 차가 있는지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에 그리고 옆에 있는 차량이 3D형태로 나타나고, 차선 변경 시 큰 도움을 빌릴 수 있습니다. 이게 아주 예민하게 작동하는 게 화살표에 있는 차는 제 앞에 끼어들고 있는 걸 아시죠?저렇게 촘촘하게까지 포현이가 맞혀요. 은밀기능입니다.


    >


    그리고 HUD를 통해서도 그런 3D가 본인이 탄 인하는 것에 운전을 하며 계기판을 보지 않고 전방을 주시하며 차선 변경할 때 참고할 수 있다는 것 이다니이다. 꽤 본인 확신을 갖고 차선 변경해도 될 것 같아요. 물론, 그래도 사이드 미러나 숄더 체크는 잊지 마세요!


    >


    그러니까 계기판 위에 있는 빨간 점 두 개의 센서를 통해서 운전자가 전방을 주시하는지... 혹시 졸고 있는 것은 아닌지 감시하고 있으며, 전방 주시하지 않을 때는 통지를 통해 경고합니다. 전방을 주시해 주세요. ​


    >


    그렇게 4테테로울 달리고 도착했습니다. 주행 중 진짜 이야기가 편하게 왔다는 소견밖에 들리지 않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자율주행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 자율 쥬은헹 없는 차를 타고 왔을 때 피로가 하나 00이라면 제네시스 GV80을 타고 왔을 때의 피로감이 40정도였습니다. 정말 이야기의 큰 부분을 해결해주면 감사하기까지 했어요. ​ GV80의 출고 편들은 반드시'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I'옵션을 선택하세요.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I(하나 50만원)-고속 도로 주행 보조 II(차로 변경 기능을 포함)·전방 충돌 방지 보조-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 한개 연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앞 자리의 프리 액티브 안전 벨트 ​ ​


    >


    깡통 차를 선택해도 들어가Full LED프론트 램프 그리고 2개 라인으로 구성된 DRL디자인적으로 만족하는 부분이지만, 사이드까지 이어진 램프가 예쁩니까?​


    >


    이렇게 밤에 봐도 너무 예쁜 모습 최근 자동차에 데이라이트의 디자인이 자신의 디자인 포인트로 자리 매김 되어 있는데 최근의 흐름과 추세에 맞추어 잘 디자인 된 것 같습니다. ​


    >


    헤드램프의 광량도 충분하고, 가로등이 없는 도로에서도 훌륭한 광량을 보여줍니다. ​


    >


    칸디과인은 제네시스 웰컴 등등. 그렇게 고향 방문은 제네시스 GV80의 덕분에 승탄히 열리옷슴니다. ​-2의 시발-


    >


    하루가 지자 나 GV80의 모습이 보입니다. 그리고 옆에서는 제네시스 G80의 모습도 보입니다. 조만간 G80풀 체인지가 자신 오는데 소문에 의하면 G90과 거의 같은 모습의 것이라고 하네요. ​


    >


    최근 제네시스 GV80도 반 반 G90과 프론트가 거의 대등한 것에 G80풀 체인지도 G90과 거의 유사하게 됐다고 하니 제네시스 패밀리 룩으로 만들어 버린 소견일지도 모릅니다. ​


    >


    시골에서 GV80에 타고 고지츠오프이에 여기저기 둘러보았습니다. ​


    >


    숲길, 산길, 도로, 비포장 등의 승차감과 주행 능력, 그래서 언덕길에서의 변속 생각 등을 종합적으로 시험해 봤습니다. 올라갔다 내려오는 동안 안정감 있는 주행 능력을 발휘한 정스토리, 어디가 불만, 불만, 불평이 없었습니다. ​ 특히 하나~2단 사카 글재주가 많다고 여겨진 8단 미션의 문 지에죠무 역 기한 스토리 금 하에 해결한 생각입니다. ​


    >


    GV80은 오링이쵸프레미암 제품으로 개발이 시작된 만큼 외모에서 느껴지는 중후함과 최신 기술의 탑재에 의해서 지금 너무 너무 문제에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최신 기술도 정말 대부분 편의사항에 초점이 맞춰진 느낌이고, 장거리를 갈수록 만족스러운 차량입니다.​


    >


    가격에대한부분도만족하는사람도있고만족하지않는사람도있는데결미판매량이그것을증명해줄겁니다. 현재 2만 대 이상 예약판매가 들어와 증설을 하려는데...우한 폐렴 때문에 그나마 어려운 상황입니다. 아니기존 생산에도 차질이 있으니증설은 꿈도 못 꿀 일


    >


    두차 시작되 가6,580만원 이프니다니다.그래도 사실은 상당수의 옵션이 먼저 탑재되고 있습니다. FULL LED만 봐도 그렇죠? 그냥 LED 헤드램프가 상위 옵션에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


    >


    스티어링 휠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지만, 저는 아내 소리에 너무 흥미진진합니다. 우아한 곡선을 그리는 것 같은데... 물론 예쁜 디자인은 아니지만 우아함에서는 왜 그렇게 디자인했는지 이해가 가네요.​


    >


    시트는 가장 높은 옵션의 시트이지만, 엠보싱만 봐도 고급 짐이 부착됩니다. 여기에 전자동 시트 조절 메모리 등 현존하는 모든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


    작지만 전석 오토가 달려 있는 윈도우 버튼은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


    >


    여기에 운전석에서 컨트롤을 할 수 있는 리어 윈도 스크린도 편리했지요. 운행하다가 아이들이 뒷자리에서 자고 있으면 태양이 빛났을 때 버튼 1에서 그렇게 스크린을 아내의 행수가 있습니다. ​


    >


    이렇게 연휴 기간 GV80를 장거리로 시승했다 이이에키이었습니다. 내가 옵션을 넣어 보면 7천 중반 정도가 표시되지만 세금 모두 8천 만에서 가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 BMW i8과 GV80의 조합이라면 정내용 금만 같은 카라 입실을 해나갈 수 있을지도... 시승 중 정내용의 재밌고 신기하고 행복했던 제네시스 GV80의 시승기이었습니다. ​ 이번 GV80의 시승기는 영상에서도 업로드 될 생각이니까 빨리 정보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지미 림의 유튜브 채널 구독을 하고 두세요. 끝! By Jimmy Talks(지미톡스)


    댓글

Designed by Tistory.